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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고객센터 > FAQ
1.   배송대행 이란? 그리고 배송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배송대행은, 해외쇼핑몰들이 한국까지 직접 배송하지 않기 때문에 해외에 있는 창고에서 상품을 대신 받은 후

국제항공사와 국내택배사를 연결해 한국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 과정에서 수입통관업무도 대행하여  

국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구매대행업체에 부탁할 필요없이 직접 해외 온라인 쇼핑몰이나 이베이 등에서 상품을 주문하는 해외직구를 할 때  

세븐존 물류창고를 상품받는 장소로 지정하는 것 입니다. 그렇게 해외직구를 한 다음에 세븐존 배송대행 코너의  

배송신청서를 작성해야 배송대행이 이루어지는 것이며 배송신청하지 않고 무작정 세븐존으로 상품을 보내면

누가 주인인지 알 수 없고 분실되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배송신청은  

배송대행 메뉴를 눌러 "배송신청서 작성" 을 눌러 시작 합니다.  

책임제한 규정에 동의한 후, 배송지로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받을 사람 정보를 기재 합니다.  

 

그리고, 상품의 브랜드, 상품이름, 상품가격, 수량 등 세관에 신고할 내용을 정확히 기재 합니다.  

배송신청서에 기재된 내용은 모두 세관에 자동으로 전송되며 관세청의 과세자료로 활용 됩니다.  

 

배송신청한 후의 진행상황은 배송대행 메뉴 아래의 "배송대행 신청현황" 에서 수시로 확인 하셔야 합니다.  

 

만약 트레킹번호가 없거나 기재되지 않아 주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도착당시 NO DATA에 안내되니

배송대행 메뉴 아래의 NO DATA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2.   배송 운임결제는 어떻게 하는지요?

배송대행 메뉴 아래의 배송대행 신청현황을 살펴보면, 상품이 세븐존 창고에 도착한 경우 

입고완료로 표시되고, 배송비 결제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대금을 결제하면 됩니다.  

운임은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신용카드결제 안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품이 세븐존에 도착하기 이전에 미리 운임을 결제할 수는 없습니다.

3.   해외 판매자는 상품을 보냈다고 하는데, 배송대행 신청현황에는 입고완료로 되지 않았어요?

고객들이 해외쇼핑몰에서 직접 구입한 상품이 세븐존에 도착하기 이전에는, 세븐존에서 알 수 있는
정보가 아무것도 없으므로 해외쇼핑몰이나 판매자에게 배송여부를 묻거나, 판매자가 알려준
트레킹(운송장)번호로 배송추적을 하시면 됩니다. 

세븐존에 상품이 도착하면, 배송대행 메뉴 아래의 배송신청 현황에 입고완료로 표시됩니다. 이것은

회원 로그인해서 마이페이지를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상품이 도착했지만,  

1) 해당되는 고객의 배송신청한 기록이 없을 경우,  

2) 또는 상품을 보낸 사람이 고객의 이름, 사서함번호를 기재하지 않거나 부실하게 기재하여 확인이 어려운 경우,  

 

세븐존에서는 배송대행 메뉴 아래의 NO DATA 코너에 안내하게 됩니다. 그러니 항상 NO DATA를 확인해야 합니다.

해외쇼핑몰에서 상품 구입후 반드시 배송신청하시고, 쇼핑몰에서 미국주소 적을 때 이름옆에 S12345 처럼 본인의  

사서함번호를 기재하지 않으면 상품을 찾는데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4.   세관에 신고할 내용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요?

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하면 세관신고서가 동시에 작성되는 것 입니다.  

배송신청서에 기재하는 상품의 이름, 브랜드, 구입처 URL, 수량, 금액 등 모든 정보는 세관에 자동으로 전송되며

세븐존에서는 일체 수정하거나 관여하지 않습니다.  

 

상품의 브랜드와 이름은 반드시 영어로 기재해야 하며,  

상품가격은 선물로 받았거나 무료로 얻었더라도 반드시 1달러 이상의 금액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구입가격과 수량 등을 허위로 기재해도 세관의 적발 대상이 되며,  

상품의 이름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지 않고 Shirts, Pants 등 일반적인 품목이름을 기재한 경우에도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세븐존에서는 고객들이 작성한 내용을 그대로 세관에 통보하며, 구입금액이나 수량에 대해 알지 못하고

전혀 관여하지도 않습니다.

5.   배송신청 조회(주문조회)는 어떻게 하는지요?

세븐존 (sevenzone.co.kr)에 배송신청한 고객은 언제든지 회원로그인하여 배송신청 내역을 조회하라 수 있습니다. 

 

세븐존 사이트 메뉴에서 배송대행을 눌러 보면 하위에 배송대행 신청서작성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배송신청을 하는 것이고, 배송신청 조회는 배송대행 신청현황을 클릭하면 됩니다.

배송신청현황은 "입고대기", "입고완료", "출고완료"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입고완료로 상태가 바뀌면 운임결제해야 하는데 "배송비 결제" 버튼이 생성되니 이것을 눌어 운임결제하면 됩니다.  

 

운임결제후 출고완료가 되면 국내 운송장번호가 나옵니다.
운송장번호는 비행기가 출발하기 이전에 배송작업하면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입력된 후 48시간 지나야 배송추적이 가능 합니다.  

6.   미국 우체국(USPS)에서 상품을 배달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떠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미국내 배송추적을 해 보면, UPS는 정상적으로 운송중이라고 표시되니
전혀 문제가 없으나 우체국(USPS) 또는 FEDEX의 경우에는 실제 배달하려고 방문하지도 않으면서 아래와 같이
자동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We attempted to deliver your item at 2:20 PM on **, **** in South San Francisoc, CA 94080 and a notice was left.
You may pick up the item at the Post Office indicated on the notice, go to www.usps.com/redelivery, or call
800-ASK-USPS to arrange for redelivery. If this item is unclaimed after 15 days then it will be returned to
the sender. Information, if available, is updated periodically throughout the day. Please check again later.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배송추적을 해 보면 이와 같은 메시지가 뜬다면 정상적인 경우이니 완전히 무시하시면 됩니다.

휴일날 실제 배달시도를 하지 않으면서도 자동으로 출력되는 메시지 이기 때문 입니다.  

 

휴일이 끝나고 정상근무일이 되면 실제 배달이 이루어지고, 세븐존에서도 정상근무일에 상품을 받은 후 상품도착 안내를 해 드리게 됩니다.   

7.   부피무게란 무엇인가요?

국제운송에서 무게라는 것은 중량무게 뿐만 아니라 부피무게라는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중량무게라는 것은 저울 달아서 측정하고
부피무게는 길이를 재서 측정하게 됩니다. 가로X세로X높이 인치를 곱한 후에 166으로 나누면 부피무게(파운드)가 나옵니다. 즉,
저울로 측정하는 게 아니라 길이를 재서 무게를 계산한다는 것 입니다. 파운드 대신 킬로그램으로 부피무게를 알기 위해서는
가로X세로X높이 센티에서 6,000으로 나누면 부피무게(킬로그램)가 나옵니다.

국제운송이 국내운송과 다른 점 중의 하나는 부피무게와 중량무게 중 높은쪽으로 운임이 결정된다는 것 입니다.
이는 항공기의 제한된 공간에 많은 짐을 실어야 하기 때문이며, 부피무게를 적용하는 것은 항공운송, 해상운송을 비롯한 국제운송의 기본 원칙 입니다.

모든 항공운송이나 해상운송에서는 중량과 부피 중 높은 쪽을 기준으로 운임이 결정되므로, 부피가 큰 상품은 예상보다 많은 운임이 나올 수 있습니다.

8.   미국쇼핑몰에서 알려준 무게와 세븐존에서 알려준 무게가 틀려요?

국제운송에서 무게는 항상 정수로 표시하고 소수점 이하는 반드시 절상(올림)하게 되어 있습니다.

0.1 파운드는 1파운드 운임을
청구하는게 항공사, 택배사를 포함한 모든 국제운송관련업체의 운송료산정 원칙 입니다.  

소수점이하를 버리면(내림) 0.1 파운드는
운임을 내지 않는 모순이 생기니 반드시 절상(올림)한다는 뜻 입니다.

해외 현지의 쇼핑몰에서는 상품의 무게에 대해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에게 알려줄 때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즉, UPS, FEDEX, USPS 트레킹 정보에 기재된 무게정보는 실제와 다른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세븐존에서 한국으로 상품을 보낼 때 상품의 무게는 항공운송료를 산정하는 기준이 되고, 고객에게 운임을
청구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정밀한 저울로 실제 측정하게 됩니다. 만약, 세븐존에서 알려드리는 무게가 본인이
생각하는 것 보다 무겁다는 생각이 들 때는 세븐존에 문의하는 대신 며칠 기다렸다가 상품을 받아 본 후 측정해
보시면 됩니다.

세븐존에서도 무게를 기준으로 항공운임을 지불하기 때문에 최대한 무게를 적게 하고 싶은 것은 고객들과 같은
입장에 있습니다.

9.   미국사이트에 주문할 때, 세븐존 주소를 잘못 적었을 경우는 어떻게 하는지요?
해외 사이트에 주문할 때 세븐존의 창고를 배송지 주소로 지정하면서, 실수로 주소를 잘못 기재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문한 이후 이와 같은 잘못을 발견했다면, 판매자 또는 판매사이트에 주소변경을 신청하면 되고,
큰 문제 없이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문한 해외사이트의 주문조회 코너에서 주소지변경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주문조회코너에 그런 항목이 없을 경우에는 주문결과를 받은 이메일로 답장을 하시면 대부분 해결 됩니다.

주소를 잘못 적었다고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고, 상품대금을 판매자한테 냈으므로 상품이 설사 다른 곳으로 배달되었거나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 판매자가 책임지게 되어 있습니다. 못 받게 되는 경우 판매자가 다시 상품을 보내게 하거나
환불해 달라고 하면 됩니다.

번거롭다거나 언어문제로 주소지변경을 해 달라고 세븐존에 연락하는 경우가 있는데,
세븐존에서 도와드리고 싶어도 세븐존은 상품을 보낸 사람도 아니고, 상품의 수령인도 아니어서 UPS, USPS,
FEDEX, DHL 등에 연락해도 전혀 해결되지 않습니다. 만약, 이게 가능하다면, 상품을 보낸사람이나 수령인 이외의 제3자가
중간에 상품을 가로 챌 수 있다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븐존에 연락하여 도와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주소기재가 잘못 된 것을 발견한 즉시
판매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주소로 잘못 배송된 상품에 대해서는 보낸 사람만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0.   미국주소 적을 때 Zip Code가 이상하거나 글자가 잘리는 경우, 또는 세븐존 사서함번호를 적을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미국쇼핑몰에서 Recommended Address라고 하여 주소체계상 추천주소(추천할 뿐이지 강제하는 것이 아님)를 보여 주는데 그것을 선택할 경우
본인의 번지수(사서함번호)가 빠지게 됩니다. 절대 Recommended Address를 선택하지 말고, 캘리포니아의 경우 반드시 #401, S-사서함번호 ,
오레곤의 경우 S-사서함번호, 뉴저지의 경우 Unit F, S-사서함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마존을 비롯한 일부 미국쇼핑몰에서 #401, STE 1, Unit F와 같은 번지수 때문에 본인의 고유한 사서함번호가 제대로
입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강제로 세븐존 사서함번호를 적을 수 없는 경우에는, S-사서함번호를 이름 옆에 괄호로 입력하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
예를들면, Hong Gildong (S1234)
처럼 기재하면 됩니다.


본인의 세븐존 사서함번호가 Street Address 2 에 기재 되어도 좋고, 본인의 영문이름 옆에 괄호를 쳐서 (S1234처럼) 기재되어도 좋습니다. 어디에 기재 되느냐의 위치 보다는 세븐존에 도착했을 때 누가 상품의 주인인지 알 수 있기만 하면 됩니다. 상품이 세븐존에 도착했을 때
여러가지 이유로 주인을 찾지 못하는 것은 배송대행 메뉴 아래의 NO DATA코너에 올려지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븐존 미국 배송주소를 적을 때, Zip code를 5자리 숫자로 입력해도 12345-6789와 같이 뒤의 4자리를 추가하여 총 9자리
우편번호가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래 미국에서 5자리 ZIP code가 통용되나 우체국의 주소체계상 9자리로 세분화시키는
경우가 있으며, 뒤의 4자리는 쇼핑몰에 따라 서로 다르게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의 5자리 숫자만 맞으면 나머지 뒤의
4자리는 틀리건 맞건 구분할 필요가 없이 모두 정상적이고 전혀 문제가 없는 우편번호 체계 입니다.

미국주소체계에서  몇 번지 몇 호 할 때 "몇 호"에 해당되는 Suite는 STE, Suite, Unit, 또는 # 라고 써도 되며, 모두 같은 것 입니다.

그리고, 주소의 일부가 잘리거나 아이디의 일부가 누락되더라도 배송대행 신청현황에 미국판매자가 알려준 운송장번호가 미리 등록되어 있다면 도착후 입고신청 코너에서 무게를 알려 드리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11.   상품이 세븐존에 도착하기 전에 한국까지의 운송료(운임)를 미리 결제할 수 있는지요? 즉, 선결제가 가능한지요?

세븐존에 상품이 도착했다고 알려 드리기 이전에 미리 운임결제할 수는 없으며, 도착하면 무게를 안내하고 배송대행 신청현황에는

입고완료로 표시되며 배송비 결제 버튼이 생성 됩니다.

다만, 사업자로서 특별한 경우에 한해 적립금을 충전시켜 놓고 도착즉시 배송할 수는 있으나  

특별히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한 건에 한해 제한적으로만 가능 합니다.

12.   나눔배송, 분리포장 서비스는 가능한지요?

나눔배송 또는 분리포장 서비스는 국내세금을 내지 않으려는 목적일 경우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별히 나눔배송을 할 필요에 있을 경우에 한해 나눔배송 서비스가 가능하며, 나눔배송에 대해서는,  

세븐존 부가서비스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세븐존 창고에 얼마 동안 상품을 보관할 수 있는지요?

미국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여 세븐존 창고로 보낸 상품은 묶음배송서비스 등 고객 편의를 위해 세븐존 창고에
최대 1개월까지 무료로 보관해 드립니다. 1개월이 지나면 폐기되니 이 점 유의해야 합니다.

 

 

14.   이베이에서 배송주소 기재할 때 전화번호가 틀리다고 하거나 변경이 안되는데요?


세븐존의 미국주소를 이베이의 Shipping Address로 기재할 때 주의할 사항은, 
세븐존의 전화번호를 기재하지 말고, 고객님의 한국 전화번호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베이에서는 전화번호를 통해 본인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미 한 명이 등록한 전화번호를 또 사용하게 되면 같은 사람으로 인식하거나 장난 또는 스팸으로 인식하여  

추가정보를 요구하거나 재인증을 요구하여 결국 그 아이디를 사용하기 어렵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절대 세븐존의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한국의 전화번호를 기재할 수 없게 되어 있으면, 세븐존의 전화번호 대신 000-000-0000 포맷에 맞추어 아무 숫자나
생각나는대로 적으면 해결됩니다. 이베이에 전화번호를 다르게 적어도 아무 상관없습니다.

 

15.   신용카드 결제가 실패했는데, 국내 카드사에서는 문자 메시지가 왔는데요?
세븐존에서의 신용카드 결제방식은, 신용카드 정보가 서버를 거치는 순간의 해킹 가능성을 원천봉쇄하기
위하여,
미국 결제대행사인 Authorize.net 의 보안서버로 넘어간 후, 카드번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드결제때 번호나 유효기간을 잘 못 입력하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카드결제가 되지 않았음에도, 국내카드사에 의해
카드승인이 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보내지거나 거래내역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는 문의가 있으나,
카드결제에
에러가 있었으면 국내카드사의 메시지와는 상관없이 당연히 카드승인이 되지 않은 것 입니다.


문자메시지는 세븐존에서 보내는
것이 아닙니다. 국내 카드사의 거래내역에 표시가 되었더라도 세븐존에 결제할 때
에러 표시가 있었다면, 어떤 경우에도 결제대금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카드결제에 문제가 있거나 궁금한 사항은 거래하는 신용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16.   체크카드는 사용할 수 있는지요?
체크카드는 사용 가능하지만 사용하지 않기를 권해 드립니다.
체크카드를 이용할 경우, 고객들이 카드결제때 번호나 유효기간을 잘 못 입력하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카드결제가 되지 않았음에도, 국내의 체크카드사 회사들은 고객의 계좌에서 바로 대금을 출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외상거래를 하는 신용카드와는 달리 체크카드는 통장에 잔고가 있을 때 이용하는 것이고
결제 시도와 함께 통장에서 금액이 빠져 나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카드결제에 문제가 있거나 궁금한 사항은 거래하는 신용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17.   카드결제때 에러가 났을 경우 다시 주문서를 작성해야 하나요?
세븐존에서는 고객들의 카드정보를 직접 받지 않고, 보안을 위해 카드결제대행사의 보안서버에서 카드번호를 입력하도록 넘기고 있습니다.
카드결제화면에서 카드결제대행사로 연결되면서 아주 드문 경우지만 장애가 있을 수 있으며 보통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The following errors have occurred.  The referrer, relay response or receipt link URL is invalid. 

이럴 때는 10분 정도 있다가 다시 시도해 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1 질문코너에 글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18.   결제대행, 지불대행 서비스란 무엇 인지요?

결제대행 서비스란 고객들이 신용카드 문제로 주문이 거절될 때 고객대신 세븐존의 신용카드로 대신 결제해 드리는 서비스를 말 합니다.

은행처럼 단순히 돈을 전달해 주는 역할 이며, 결제대행을 통해 세븐존에 도착하는 상품은 무게에 맞게 한국까지의

국제운송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세븐존에서는 결제대행과 지불대행은 같은 의미로 사용하고 있으며 결제대행에 대해서는 상단의 결제대행 코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9.   세븐존을 통해 상품 구매대행이 가능한지요?

세븐존에서는 구매대행은 하지 않고 결제대행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대행은 상품의 구입부터 국내 배송까지 모든 것으르 책임지고 대행하는 것인데 비해 결제대행은 해외직구사이트에

결제만 대신해 드리며, 상품의 하자 여부나 배송여부에 대해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마치 은행처럼 돈을 송금해 드리는  

역할이라고 보면 됩니다.  

 

결제대행의 경우 1차로 견적을 신청하고 대금을 결제 합니다. 결제대행한 상품이 배송대행지에 도착하면 무게에 맞게  

운임을 결제하는 2단계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20.   신용카드로 운임을 결제한 후, 실제 카드청구금액은 표시된 운송료와 달라지는지요?

신용카드 결제는 원화가 아니라 미국 달러화로 결제되며, 국내카드사는 달러를 원화로 환산한 후
매월 카드청구서에 반영합니다.

 

거래하는 카드회사의 환율적용에 따라 실제의 원화 청구금액은 달라지게 됩니다. 이와 같이 카드청구금액에는

세븐존에서 전혀 관여하지 않습니다. 카드결제에 대해서는  신용카드결제 안내를 참고하시거나 거래하는 카드사에 문의
하시면 됩니다.

21.   신용카드대금을 결제한 후 청구서에 Youdif 라고 표시되는데요?
신용카드 결제는 미국 달러화로 결제되며, 결제직후 카드결제대행사인 미국의 Authorize.net 에서 고객에게 e-mail로 결제사실을 알려드리며, 카드대금 청구서에 나타나는 거래처 이름은 YouDif 로 표시 됩니다.

신용카드 결제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Authorize.net의 카드결제 시스템을 이용 하므로 보안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2.   세븐존에 도착하는 것을 인수거절, Refuse 할 수 있는지요?

인수거절, Refuse 하는 게 불가능 합니다.  

 

세븐존에는 대형트럭으로 상품이 도착합니다. 상품이 도착한 후 분류하고 스캔작업하기 전 까지는 누구의 어떤 상품이 도착하는지 확인
불가능하므로 상품을 받는 순간 인수거절, Refuse 하는 게 불가능 합니다. 

 

간혹, 미국쇼핑몰에 주문한 후 반품할 필요성
때문에 Refuse해 달라는 요청이 있는데, 일반 가정집에서 1개씩 상품을 받는 것과 다르기 때문에 Refuse가 불가능하므로
입고신청 코너에 도착안내 받은 후 반품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반품은 배송신청서를 작성한 후 배송대행 신청현황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3.   세금을 내지 않고 싶은데, 언더밸류을 해 주시는지요?

 

국내법에 따라 해외에서 구입한 상품의 가격을 신고할 때는 실제 구입한 가격 그대로
정확히 신고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언더밸류에 대해서는 세븐존에 부탁할 수 없습니다.  

 

배송신청서에는 고객들이 스스로 구입금액을 적게 되어 있고, 그에 따른 책임을 고객이 지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세븐존에서는 고객들이 구입한 상품의 내역이나 가격을 알지 못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을 대신하여
구입금액을 조정하지 않습니다.  

 


 

 

24.   관세는 어떻게 납부하는지요?

국내 법과 세관의 규정에 따라, 해외에서 구입한 상품의 총액이 세관에서 정한 기준을 초과할 경우,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상품가격이나 국제운송료에는 이러한 세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세금납부 대상이 되면, 고객이 별도로 납부하여야 하며 국내에 상품이
도착한 후 통관업체가 이를 안내해 드리므로 세관에 나갈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송금하면 됩니다.

25.   사업자통관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사업자로 통관하는 경우, 세븐존에 운임결제할 때 받는사람을 개인이름 대신 회사명으로 기재하고
개인통관고유부호 대신 사업자등록 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국내에 도착한 후의 수입통관 과정에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업자통관에 따른 별도의
통관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수입통관때 납부하는 부가세에 대해서는 나중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26.   2,500달러 이상의 고가품인 경우 배송대행을 의뢰할 수 있는지요?

상품금액이 2,500 달러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세븐존에 배송대행을 의뢰할 수 없습니다.

세븐존이 대행하는 항공운송과
국내택배 방식에서는 미국의 항공사와 한국의 택배회사의 규정을 따르게 되는데 미국에서 2,500달러이상 보낼 때 별도의 수출신고가 필요하기 때문에 세븐존을 통한 배송에서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또한 국내 택배회사들은 고가품 접수금지 원칙에 따라 2,500달러 이상은 접수를 금지하고 있으며, 아무리 고가품이라도 최대 보상한도는 5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Fedex, UPS 등의
국제택배운송사는 배송에 제한이 없고, 보상금액에 제한이 없는 대신, 국제운송료가 무게에 따라 3배~10배 정도 차이가 있으니 이
점을 고려하시고 고가품은 경우에는 세븐존에 배송대행을 의뢰하는 대신 Fedex, UPS 등의 국제택배운송사를 직접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7.   화물사고 발생시 보상은 어떻게 되는지요?
세븐존을 통한 배송대행의 경우, 거의 화물사고가 발생하지 않지만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항공운송과 국내택배사의 보상규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세븐존에 상품이 도착하기 전의 미국내 운송중 발생한 화물사고에 대해서는 세븐존에서 일체 관여하지 않으므로 고객들이 미국 판매자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세븐존에 상품이 도착한 후 항공운송 하기 전 세븐존 창고에서 화물이 분실된 경우에는 고객들의 구입금액(구입영수증 제시)을 보상해
드립니다. 구입금액이 50만원 이상이라도 최대보상금액은 50만원이니 그 이상의 고가품은 배송의뢰할 수 없습니다.

상품이 세븐존의 창고를 떠나 국제운송 중 분실이나 멸실된 경우, 항공운송약관에 따라 상품의 무게 1kg당 최대 20달러까지 보상 가능
합니다.  항공운송중 분실되거가 사고발생시 항공사에 클레임을 대신 제기할 수는 있으나 세븐존에서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상품이 국내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국내택배 운송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하거나 분실된 경우, 국내택배사에서 직접 보상을 해 드립니다.
이 경우는 고객이 직접 국내택배사와 보상을 협의해야 하며, 미국에 있는 세븐존에서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국내택배사의 보상규정에
따르면 상품의 실제가치나 인보이스 금액이 높더라도 최대 보상한도는 50만원 입니다.

결론적으로, 세븐존을 통해
배송대행을 신청할 때는 어떤 고가품이나 귀중품이라도 사고발생시에 50만원으로 보상금액이 제한된다는 것에 동의할 경우에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상을 원하는 경우 고객이 별도의 보험에 가입하거나 Fedex, UPS 등의 국제택배운송사를 이용해야 합니다.
28.   세관에서 세금을 부과할 때, 미국에서 한국까지의 국제운송료도 해외발생금액에 포함시키는지요?
세관에서는 고객이 구입했다고 신고한 가격에 미국에서 한국까지의 국제운송료를 더하여 해외발생금액의
합계를 계산 합니다. 그러므로, 한국까지의 국제운송료는 세금부과 대상에 포함 됩니다.

그러나, 세븐존에 납부한 운임이 그대로 적용되지 않고, 세관에서 세계 각지로 부터 반입되는 상품의 운임을
나름대로 추정하여 고객들의 구입금액과 합산하여 세금부과 여부를 결정합니다.
29.   통관수수료는 어떤 경우에 부과되는지요?

전자상거래를 통한 해외수입의 경우 서류상으로 약식 통관하는 목록통관과 일반적인 방식의 정식통관이 있습니다.
수입통관업무는 국내 통관업체가 담당하게 되며, 세관을 대신하여 수입통관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통관수수료가 발생하는게 원칙 입니다. 

그러나, 세븐존의 고객으로서 개인이름으로 상품을 받는 경우(개인이름으로 통관하는 경우)에 통관수수료를 세븐존에서 대신 납부하고 고객에게는 청구하지 않습니다. 즉, 운임이외의 추가비용이 없습니다. 다만, 고객이 세관신고서를 잘못 작성하여 목록통관으로 신청하였다가 세관에 의해 목록취하되어 일반통관으로 전환하는 경우의 비용은 고객이 부담 합니다.

사업자이름으로 통관하는 경우에는 운임 이외에 통관수수료가 발생하며, 세븐존에 미리 납부하고 세븐존에서 대납할 수도 있고, 고객들이 직접 국내에서 내는 방법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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